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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JECT/whwtopia

docker를 사용하려는 이유

mac os에서 작성되있던 serverless 기반의 아키텍처에 백엔드 코드를 추가해줘야될 일이 좀 있었다.

당시 사용하던 os는 window wsl2에다 ubuntu로 끌어와서 작성되어 있던 readme를 찬찬히 읽으며 세팅을 했따

 

환경이 달라서 문제점들이 있었따.

 

작게는 window wsl2에서와 mac os에서의 basch script를 사용할때 줄바꿈 처리인 \n를 window wsl2에서는

\n\d이었나 어쨌든 줄바꿈 문자가 달라서 실행이 안된다.

크게는 테스트 모드가 따로 없다보니까 api요청 header에서 ip를 로컬 아이피로 인식해서 로컬 환경에서 테스트 불가능 한다던지... 그때는 시간이 급박해서 울며 겨자먹기로 auth처리하는부분을 주석처리하거나 로컬에다가 nginx로 proxy처리해서 하는등 별별거 다했는데 logic짜는 부분보다 시간을 훨신 더 잡아먹고 짜증만 엄청났다.

 

그래서 serverless 아키텍처던 그냥 서버에 직접 올리는 방식이던 docker로 묶어버려가지고 처리할 예정이다.

그냥 테스트던 뭐던 docker 실행해버리면 끝나게끔.. logic적인 부분은 volume으로 따로 빼야지..

 

여기서 mac은 모르겠고 window10 wsl2 기준으로 주의해야 할점은

stopsapzil.tistory.com/13

 

BACKEND DEVOPS 세팅 삽질

기본적으로 운영체제가 window이므로 wsl2 기반에서 작업하는도중이다. ( ec2에 올릴거고 아무리 docker 사용한다 한들 local 테스트 환경도 세팅할 계획이기 때문 ) 현재 쓰고있는 visual studio code를 기

stopsapzil.tistory.com

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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